유튜브 뮤직 먹통 증상 해결법

 

2023년 1월 25일 기준, 아침부터 유튜브 뮤직이 먹통이 되는 현상이 있었습니다. 앱에 들어갈 수는 있는데 아무 내용도 뜨지 않는 거죠. 이것 때문에 저도 아침 출근길에 노래를 못 들었는데 의외로 아주 간단한 해결 방법이 있어서 알려 드립니다!


먼저 화면 맨 위를 끌어 내려서 상태바를 띄우고 오른쪽 위의 톱니바퀴 모양 아이콘을 터치해서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그리고 '애플리케이션' 항목으로 간 다음, 오른쪽 위의 돋보기 아이콘을 누르고 Youtube Music을 검색해 주세요. 그리고 유튜브 뮤직 앱을 선택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보게 됩니다. 


이 상태에서 아랫쪽에 보면 '저장공간'이라고 되어 있는 부분을 누르고 들어가서 하단의 '데이터 삭제'를 누릅니다. 이렇게하면 유튜브 뮤직 앱이 초기화 되고, 앱에 다시 들어가보면 처음 로그인 화면부터 나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핸드폰이 구글 계정에 로그인 되어 있다면 자동으로 로그인이 이루어질 겁니다. 이제 유튜브 뮤직을 다시 예전처럼 사용할 수 있는데, 한 가지 주의할 점이 있습니다.


앱 자체를 초기화 했기 때문에 여타 설정들도 초기화 되어 있는 걸 알 수 있는데, 이제 앱 내에서 오른쪽 상단의 사용자 아이콘을 터치하고 설정으로 가서 "데이터 절약" 파트로 갑니다.


여기에서 모바일 데이터와 와이파이 데이터 사용시 모두 음질을 '항상 높음'으로 바꿔주어야 합니다.


참고로 기본값인 '보통'은 128kbps AAC 이고 '높음'은 256kbps AAC 입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신한카드] 해외 결제가 안 된다면 이렇게 해보세요!

[가격 인상] 애플워치, 전체 모델 수리비 총정리